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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수상의 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전자입찰 실무교육 성료

기사입력 2024.04.24 1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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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수상의 지역 중소 지역 중소기업 대상 전자 입찰 실무교육.jpg

     

    여수상공회의소(회장 한문선)는 지난 23일 회관 내 챔버홀에서 지역업체 50개사 100여 명의 계약 담당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여수기업 매출 증가를 위한 전자입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 내 중소기업•소상공인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된 이번 전자입찰 실무교육은 여수상공회의소가 2017년부터 여수상공회의소 홈페이지 내에 구축•운영하고 있는 「여수상공회의소 맞춤형 입찰 정보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과 중소기업의 낙찰 경쟁력 확보를 위해 병행하고 있는 교육이다.


    구체적으로는 입찰 공고문의 이해, 복수 예가 방식의 이해 및 예정가격의 결정, 투찰금액 산정 및 적격심사 점수산출 등의 내용과 함께 「여수상의 맞춤형 입찰 정보 시스템」 활용방법 등으로 구성되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2019년부터 실시간 입찰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입찰 정보 시스템」을 구축하여 중•소기업에게 제공해 드리고 있다.”라며 “이번 교육도 전자입찰에 필요한 주요 서비스를 쉽게 이용하고, 낙찰률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여수상공회의소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맞춤형 입찰 정보 시스템은 여수상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 내 기업에게는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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