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여수시 새마을지도자, ‘온기 나눔 행사’

기사입력 2024.05.10 12:4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새마을지도자여수협의회.jpg

     

    새마을지도자여수시협의회(회장 이기전)와 여수시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희)에서는 지난 9일 여수시새마을회관에서 50여 명의 새마을지도자가 참여한 가운데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인 ‘양파 장아찌’를 만들어 지역 내 취약계층의 이웃들에게 ‘온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생활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지역 내 독거노인,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다문화가정, 북한 이탈 주민 등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은 양파 다듬기, 양념 재료 준비 등 과정을 거쳐 정성으로 만들어 직접 각 가정으로 전달하며 안부를 살핌으로써 이웃 사랑의 온기가 더욱 확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여수서부새마을금고(이사장 정길용)의 후원으로 지역 내 기관과 정성과 마음을 모아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줬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으며, 4년째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후원 활동을 새마을지도자들을 통해 진행했다.


    이동근 여수시새마을회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이웃 사랑의 온기도 함께 전달받아 여수시가 더욱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나누고 있는‘온기 나눔 캠페인’의 물결이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길 바라며 봄철 집중기간 동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